디자인 작업을 즐기거나 아이패드 그림으로 수익을 내고 싶으신 분들! 미리캔버스 기여자라는 것이 있다는 걸 알고 계신가요?
미리캔버스는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과 이미지 요소를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사용자들이 포토샵 없이도 쉽게 디자인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인데요ㅎ 미리캔버스 기여자로 등록하는 방법과 수익 창출 전략 그리고 추가로 저의 미리캔버스 수익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큰 기대는 하지 마세요ㅠ)
미리캔버스 기여자 시작하는 방법
우선, 미리캔버스 홈페이지(www.miricanvas.com)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기존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홈페이지 최하단으로 가셔서 '기여자 모집'을 클릭해서 회원가입해 주시면 됩니다.
기여자 사이트에서 콘텐츠 업로드를 클릭해 내가 만든 이미지를 제출해 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SVG요소 혹은 PNG요소를 주로 등록하는 편이고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하시는 것이 편하시다면 SVG요소로 만들어 올리시면 사용자들이 인쇄물에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내 콘텐츠가 고화질이라서 인쇄물로 쓰이게 되면 더 높은 금액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리지만 번거롭기 때문에 저는 PNG이미지를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SVG요소 | PNG요소 |
|
|
PNG요소를 작업하실 때는 120 dpi에 사이즈는 1500px X 1500px 이상으로 작업하셔야 하고 이미지 용량 제한도 있으니 참고해서 작업해 주시면 됩니다.
이미지를 제출하면 심사대기 리스트로 올라가게 되고 빠르면 1~2주 늦으면 한 달 안에 '요소'페이지로 이동되고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현재 저는 57개만 등록해 놓은 상태이고요 (끈기가 없어서....)
미리캔버스 기여자로 부수익을 얻으시는 분들 중에는 몇천 개씩 등록하셔서 큰 수익을 얻으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그래서 수익은 얼마냐면요...
이미지를 한 달 만에 40개를 올렸던 첫해(반년동안)에는 5만 원에 '가까운' 수익을 얻었지만 아쉽게도 점점 수익금이 떨어지고 있는 중입니다.
24년 25년도에는 취업을 하게 되어서 아예 신경을 못썼더니 반토막이 났네요;
그래도 럭키비키 마인드로다가 생각해 보자면
이미지 올려놓고 잊고 있었더니 적금이자처럼 꾸준히 나도 모르게 사용되어 수익은 생기고 있었다는 점이죠
더 열심히 해서 다른 기여자분들처럼 2천 개 3천 개 제출했더라면 최소 지금 수익의 10배는 더 벌고 있었겠죠?
퀄리티 높지 않아도 되고 심플하고 귀여운 이미지 50장으로 5만 원 이상 벌고 있고(2년 동안) 앞으로도 아무것도 안 해도 몇만 원씩 쌓인다고 생각하니 열심히 꾸준히만 한다면 괜찮은 부업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미지를 더 올리기는 귀찮으므로 잊고 있다가 10년 후에 열어볼 예정ㅋ
10만 원 넘어야 수익 인출할 수 있다는 건 함정.